하태경 "김건희, '디올 함정이지만 부적절했다'고 사과하라"

입력 2024-01-18 10:59   수정 2024-01-18 11:00


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수수 의혹과 관련 "(김 여사가) '디올 백 같은 경우 함정이긴 하지만 부적절했다'고 솔직하게 사과하고 이해를 구하는 게 공인으로서 바람직한 자세"라고 조언했다.

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'김현정의 뉴스쇼'에서 "대선 당시 영부인께서 '아내 역할에만 충실하겠다'고 말씀하신 게 있지 않나. 지금 어쨌든 '그런 약속을 못 지켜서 미안하다'(고 하는 게 좋겠다)"면서 이렇게 말했다.

그는 "'외국에 부부가 같이 나가는 건 사실 국제 매너이기 때문에 그건 하시되 '국내 공식 활동은 하지 않겠다'(고 하는 게 좋겠다)"며 "결국 약속을 어긴 것도 본인이 어긴 것이지 않나. 본인이 직접 사과하는 게 제일 깔끔하다고 생각한다"고 덧붙였다.

이어 "(김 여사가 사과해야 한다는 게) 우리 당 대다수의 생각이다. 그러니까 영부인 리스크가 있는 것"이라며 "이번 총선을 영부인 선거로 몰고 가는 게 민주당 전략이고 이 부분을 선거 전에 최대한 빨리 해소해야 한다는 게 우리 당 대다수의 입장이다. 3선 의원 모임에서도 그런 이야기가 다 대동소이했다"고 전했다.

'김 여사가 사과해야 수도권 선거 승리 가능성이 있느냐'는 진행자의 물음에는 "선거를 떠나서 윤석열 정부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"고 답했다.


최근 당내에서는 하 의원의 말처럼 '김 여사 리스크'를 해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.

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은 전날 JTBC 유튜브 '장르만 여의도'에서 "디올 백은 심각한 사건"이라며 "지금 시점에서 분명한 진상을 이야기하고 대통령이든 영부인이든 입장을 표명하는 게 국민 마음을 추스를 수 있는 방법"이라고 말했다.

국민의힘 영입 인재인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도 전날 KBS 라디오 '전종철의 전격시사'에서 "차라리 김 여사가 경위를 설명하고 만약 선물이 보존돼 있으면 준 사람에게 돌려주고, 국민께 사과하고 이렇게 하면 좀 쉽게 해결될 수 있지 않겠냐"며 "저라면 그렇게 하겠다"고 제안했다.

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